회사소개

FRANCHISE

Dunkin' Donuts를 소개합니다.

  • 회사소개
  • 개설상담안내
  • 사업설명회 신청
  • 던킨 시스템
  • 개설조건 및 절차
  • 개설관련 FAQ
  • 창업자금 대출안내

WORLD NO.1 COFFEE & DONUTS

던킨도너츠는 세계 최대의 도너츠 & 커피 전문 브랜드입니다. 던킨도너츠는 전세계적으로 커피를 연간 15억잔 가까이 판매하며, 매일 5백만 이상의 고객과 만나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의 도너츠& 커피 전문 브랜드인 던킨도너츠의 매장 모습들

WHY DUNKIN'?

미국의 여배우인 메이 머레이(Mae Murray)가 뉴욕 브로드웨이의 Liny's Deli에서 우연히도넛을 커피에 떨어트리면서 커피&도넛의 환상적인 맛을 느꼈다고 합니다. 이를 계기로 '던킨(Dunk-in, 담그다)' 표현이 탄생했습니다.

로맨틱 코미디의 전설이 된 영화 [어느날 밤에 생긴일(It happened One ight, 1934)]에도 던킨(Dunk-in)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여자 주인공 엘리(클로데트 콜베르)가 커피에 도넛을 푹 담그자, 도넛을 커피에 깊게 담그면 눅눅해저 맛이 없다며 피터(클라크 게이블)는 도넛의 끝부분에만 커피를 살짝 묻혀 먹습니다. 피터는 이 방법이 도넛을 제대로 먹는 방법이라며 자랑스럽게 ‘던킨(Dunk-in)’이라고 말합니다.

DUNKIN' HISTORY

던킨도너츠는 1946년 빌로젠버그가 미국 메사추세츠 주 퀸시 노동자들이 출퇴근 길에 조그만 자동차에서 커피&도넛을 판매하며 시작되었습니다. 달콤한 도너츠와 진한 커피에 사람들은 곧 열광했고, 4년 뒤에는 200개나 되는 가판대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2012년 현재 던킨도너츠는 32개국 10,000개 이상의 던킨도너츠 매장이있습니다. 던킨도너츠 코리아는 1994년 이태원 1호점을 선보인 이후로 한입의 행복, 커피&도넛, 아침&베이글, All day dunkin등 다양한 캠페인으로 수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던킨도너츠의 광고 이미지들로, 다양한 사람들이 커피와 도너츠를 맛있게 먹는 모습을 표현하고 있다.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본 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할 시 정보통신망 법에 의해 처벌됩니다.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50조의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

누구든지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자 또는 관리자의 사전동의 없이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및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개정 2004. 12.30>

누구든지 제 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
통하여서는 아니된다.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통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

[게시일:2005년 7월 1일]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