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DUNKIN’?

1. 경쟁이 치열한 프랜차이즈 시장!
브랜드 선택이 중요합니다.

국내 전체 가맹본부 수는 약 8,700개, 브랜드(상표) 수는 약 12,400개, 가맹점 수는 약 352,000개 입니다. (출처: 공정거래위원회 ‘2023년도 가맹사업 현황’) 치열한 브랜드 경쟁 속에서 5년 내 60% 브랜드가 사라지고 있습니다. 차별화 포인트가 없는 브랜드는 모방이 쉽고 영속성이 짧습니다.
국가별 프랜차이즈 수 차트
2023년도 국내 가맹사업 현황
출처 : 공정거래위원회

2. 전세계 26개국에서 운영중인 글로벌 브랜드입니다.

글로벌 식품기업 인스파이어 브랜즈와 국내 프랜차이즈 1등 기업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은 국내외에서 사랑 받으며 독보적인 시장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 입니다.
SPC그룹인스파이어 브랜드

3. 전용생산시설과 자체 물류시스템을 보유하여, 안정적인 공급이 가능합니다.

자동화 라인을 도입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도넛 공장에서는 매일 40만 개 이상의 도넛이 생산되며, 국내 업계 최초로 제대로 된 로스팅 공장을 운영하고, 자체 물류 시스템으로 매일 신선한 도넛 및 원재료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가맹점 27만 개, 프랜차이즈 6.6천개

4. 시스템을 통하여 초보자도 쉽게 운영 할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초보자도 쉽게 운영이 가능하도록 교육 및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판매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주문시스템과 상생지원을 통해 운영의 편의성 및 매출 증대를 도모하며, 완제 도넛 배송 및 자동커피머신 사용 등 편리한 운영으로 인건비 절감이 가능합니다.
분석, 주문, 판매, 상생지원
최근 4주간의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요일지수, 날씨 및 이벤트 등을 고려한 품목별 최적의 주문량을 제공합니다.
또한 당일 재고 분에 대해서는 본사가 상생지원 제도를 통해 지원 해드리고 있습니다.

5. 역량 있는 슈퍼바이저가 운영이 쉽도록 도와드립니다.

오픈 전 슈퍼바이저와 함께 기존점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오픈 4주전 부터 운영 준비를 시작합니다. 운영 초기 매장관리자의 교육과 지원을 통해 원할한 오픈이 가능합니다. 데이터 기반의 매출, 손익 및 시장 분석을 통하여 지속적인 현장지원 진행하고 있습니다.
운영 도움 프로세스

6. 지속적인 제품개발과 마케팅 활동을 통해 새로운 고객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유명캐릭터와 최고의 제휴사를 활용한 성공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새로운 고객 창출을 하고 있습니다. 매월 신제품을 출시하여 점포 매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제품마케팅 제품마케팅 제품마케팅 제품

7. 디저트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이렇게 운영 되고 있습니다.

최근 도넛 시장의 트렌드는 단순 간식에서 맛과 문화를 즐기는 디저트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던킨은 쉬운 운영을 바탕으로 디저트 시장의 트렌드에 대응하고자 허브앤스포크 시스템을 도입 하였습니다. 가맹점에서 프리미엄도넛을 손쉽게 배송 받고 제조 할 수 있도록 제품 전략을 다양화하고 있습니다.
※ 허브앤스포크(Hub & Spoke) 시스템
허브키친에서 프리미엄 도넛을 제조하여 주변 점포로 배송하는 시스템
허브앤스포크

8. 합리적이고 투명한 절차에 의한 인테리어를 제공합니다.

초보자도 쉽게 운영이 가능하도록 교육 및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판매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주문시스템과 상생지원을 통해 운영의 편의성 및 매출 증대를 도모하며, 완제 도넛 배송 및 자동커피머신 사용 등 편리한 운영으로 인건비 절감이 가능합니다.

일반 매장 (20평 내외)

일반 매장 (20평 내외)일반 매장 (20평 내외)

일반 매장 (25평 이상)

일반 매장 (25평 이상)일반 매장 (25평 이상)

특수 매장(인샵)

특수 매장(인샵)특수 매장(인샵)